스마트렌트카

스마트 렌트카

장기렌트 이야기

본문

장기렌트 업체별 차이점을 알아보자!

장기렌트 이용자 40만 명! 똑똑하게 골라보자!

장기렌트 시장은 불과 몇년 사이에 엄청나게 성장하였습니다.
롯데렌터카 (구 KT금호렌터카)에서 '장기렌트' 의 시스템을 완성하였으며,
그 후발 주자로 AJ 렌터카, SK렌터카 등이 시장에 진입하였습니다.
더불어 할부 및 오토금용 (리스) 상품을 취급하던 캐피탈 업체에서도 장기렌트 시장에 속속 진입하고 있습니다.
현재 성업중인 장기렌트 회사는 약 15군데 이며,
중소기업 및 로컬 렌터카 업체까지 계산한다면 20여 업체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.

경쟁 업체가 많아질수록 시장 가격은 낮아지는 법!!

많은 업체들 덕분에 고객 입장에서는 더 저렴한 가격으로 장기렌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그러나!! 단지 가격이 저렴하다고 좋은것일까요?
가격은 상품을 결정하는 하나의 기준은 될 수 있으나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수 없을 것입니다.
따라서 수많은 장기렌트 업체의 정확한 성격 및 시스템을 분석할 수 있어야만 더욱 똑똑하고 현명하게 선택을 할 수 있겠습니다.
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장기렌트 이야기 그 세번째 주제는 바로! '장기렌트 업체별 장단점' 입니다.

장기렌트 업체는 크게 네 가지로 분류됩니다.

전업사 (전문 렌터카 업체) / 캐피탈 / 중소기업 / 로컬 각 회사의 포지션을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이 분류 됩니다. 

전업사 롯데 / AJ / SK / 레드캡
캐피탈 JB우리 / 하나 / KB / 메리츠 / BNK / 신한카드 / 삼성카드 / 아주 / 오릭스 등
중소기업 아마존카 / 레드캡
로컬 화성렌터카 / 국제렌터카 / 카카오렌터카 등

각 포지션 별 업체 구분에 따라 장점과 단점 등의 특징이 명확하게 구분 되는데요~

전업사의 경우

단기 렌터카 시장을 위해 구축해 놓은 인프라 (전국 지점 / 사고 수리 / 보험 / 차량 관리 / 리스크 관리) 를 바탕으로
'장기렌트카 관리' 부분에서 강점이 있으며, 가장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.
최근에는 이런 인프라를 이용한 '멤버쉽 서비스' 를 만들었으며 주유할인 및 단기 무료 이용 등이 가능합니다.
반면에 이 거대한 인프라를 유지하기 위한 비용이 크기 때문에 렌트료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겠습니다.

캐피탈 렌터카의 경우

과거 할부, 리스 등의 금융을 취급하던 노하우가 있기 때문에 회사의 리스크 관리가 굉장히 철저합니다.
이 부분이 단점으로 작용하여 심사가 다른 업체보다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.
다만 리스크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전업사와 비교하여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
(가격이 저렴해도 우량 고객을 확보할 수 있으므로 장기적으로 회사의 이익이 됨)
물론 렌터카 관련 인프라가 없는 관계로 관리나 서비스 부분에서는 취약하다는 것도 단점입니다.
그러나 이 단점을 모두 커버할 수 있는 '가격' 이라는 무기가 있습니다.

중소기업 및 로컬 렌터카의 경우

주로 지역의 단기렌터카 시장을 기반으로 하여 성장한 업체들로,
전업사 및 캐피탈 렌터카에서 심사 승인이 불가능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.
신용등급 및 소득이 불안정한 이용자들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,
렌트료가 비싸거나 혹은 불의의 사고를 대비한 GPS 장착 등의 단점도 있습니다.
무엇보다 회사의 안정성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부분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.

대략적인 포지션 별 업체 특징을 살펴보았습니다.
더욱 자세한 업체별 차이점은 하단의 그림을 통해 확인해 보시구요~~
브랜드의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스토리 페이지를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.

 

 


 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